서브이미지

인사말


대구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어르신이 존경받고 행복하시도록 늘 「
함께하는 마음」으로 모시겠습니다.

 오늘 날 어르신들은 자신의 노후는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가족과 국가를 위해 희생과 헌신으로 우리 후손들에게 풍요로움을 안겨 주신 분들로 가정과 사회뿐만 아니라 국가로부터 존경과 보호를 받고 안정된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사회가 가져온 물질만능과 이기주의는 경로효친 사상과 가족관의 붕괴로 이어져, 가끔 어른으로 공경 받지 못하고 소외되거나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부당한 대우와 학대받는 어르신들이 발생되고 있음은 실로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우리 기관은 어르신들의 학대피해방지와 권리보호를 위해 사전 학대예방교육과 홍보사업에 집중함은 물론, 여러 가지 이유로 가정이나 사회, 시설 등에서 발생되는 각종 노인학대 문제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상황에 맞는 맞춤형 보호시스템으로 철저하게 재발을 방지하여,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따뜻한 마음에 후원 그리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할 때 비로소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우리사회는 미처 준비하지 못한 체 급속하게 우리곁으로 다가온 고령화 사회에 슬기롭게 대비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반드시 찾아주실 기관이 되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 김 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