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인사말

어르신들은 공경과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대구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 땅의 모든 어르신들은 마땅히 가정과 사회로부터 공경과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가치 이전에 국가적으로는 지난날 산업화로 오늘의 풍요로움을 있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는 자신의 노후안위를 생각하지 않고 오직 자식들을 위한 희생으로 헌신해 오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핵가족화와 황금만능주의가 가져온 극한의 이기주의는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인 경로효친 사상과 가족관의 붕괴로 이어져 가정이나 이웃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하고 소외되거나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부당한 대우와 심지어 학대받는 어르신들이 발생되고 있음은 실로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저희 기관은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노인을 이해함으로써 아름다운 효 정신을 일깨워 실천하고 윤리관을 바로 세우는 학대 예방교육, 홍보사업을 시민 특히 청소년층에 집중함은 물론 발생된 각종 학대문제 해결을 위해 24시간 신고체계를 유지 운영하여 신속하게 상담하고 상황에 맞는 보호시스템으로 어르신들의 안녕과 편안하신 노후를 지키는 일에 진력하고 있습니다.
대구광역시와 저희기관이 추구하는 노인보호사업은 어르신들이 가정과 사회로부터 공경을 받고 더불어 사는 밝은 사회를 만드는 일이며 노인학대가 없는 대구는 반드시 시민여러분들의 이해와 따뜻한 마음의 후원이 함께할 때 비로서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이 시각 우리들 주변 어딘가에서는 가족으로부터 소외되고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감내하며 홀로 울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있을 것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찾아주시면 가족같은 친절함으로 정성을 다하여 상담하고 다양한 관련 정보를 가동하여 어르신들의 불편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편안한 노후생활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미처 준비하지 못한 체 급속하게 우리곁으로 다가온 고령화 사회에 슬기롭게 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사랑받는 꼭 필요한 기관이 되도록 전직원이 다 함께 힘을 모으겠습니다.